중국 최신 뉴스
게시글 수  |  3             관련 강좌 수  |  140
  • 故宫博物院将日限流8万人次
  • eck2503 | 2015.05.19 11:33
  • 故宫博物院将日限流8万人次

    고궁박물관 하루 입장객 8만명 제한…실명등록

    2015-05-18 18:48:00 源: 海南日报(海口) 


         新华社北京5月17日专电(记者史竞男)在国际博物馆日到来前夕,故宫博物院17日宣布,将于今年6月13日,即第10个“中国文化遗产日”开始,试行每日限流8万人次,以刚性措施保证故宫安全、观众安全;同时,将全面推行实名制售票,旅行社团体现场售票取消,改为全部通过网络预订门票。

    故宫博物院院长单霁翔说,故宫博物院近年来每年接待观众数量都在千万人次以上。据统计,过去三年,观众数量分别达到1535万、1456万、1525万人次,比卢浮宫、大英博物馆等世界级博物馆均高出数百万人次,给服务接待和安全保障工作带来极大压力。


         “故宫博物院此次试行刚性限流措施,是形势所迫、决而必行,更是人心所向、行而必果。”单霁翔表示,目前故宫博物院观众数量居高不下、淡旺季接待量严重失衡,旺季高峰人满为患,并且单日内各参观时段观众流量分布严重不均,必须以刚性措施合理限流,保证故宫“平安”。

    目前,故宫博物院正在推进网络预售系统升级,为限流工作做好各方面准备,也将适时公布具体操作方案,便于旅行社和普通观众网上预约购票。


          据了解,故宫博物院去年已试行单日内分流、淡季“主题免费日”等一系列分流限流措施,为此次限流积累了经验。此外,故宫还将进一步扩大开放区域,希望多措并举,全面实现观众流量的科学管理和理性调控。


       신화사베이징 5월 17일 자 / 국제 박물관날 직전에, 고궁박물관은 17일 선포했다, 올해 6월 13일에 10번째 "중국문화유산의날"의 시작으로, 매일 8만 명의 연인원으로 제한하기로 했다,  강한 대책으로 고궁과 방문객의 안전을 보장하려고 한다; 동시에, 전면적으로 실명제 매표를 추진한다, 여행사 단체 현장 매표는 취소되고, 매표는 전부 인터넷을 통한 예매로 바뀌게 된다. 고궁박물관 원장 单霁翔이 말하길, 고궁박물관은 올해 동안 매년 입장방문객들의 숫자가 천만명 이상이라고 한다. 통계에 따르면, 과거 삼년 동안, 입장방문객들의 수가 각각 1535만 명, 1456만 명, 1525만 명 (연인원)에 달했다, 루브르박물관과 대영박물관 등 세계급 박물관 보다 평균 백만명의 연인원이 더 많다, 서비스와 안전보안 업무에 극심한 스트레스를 초래하게 되었다.


       "고궁박물관은 이번에 강하게 실행되는 정책은, 상황에 쫓겨, 꼭 실행해야 했다, 더욱이 사람들이 바라고 지지하는 것은 반드시 행하여 귀결해야 한다. "  单霁翔이 밝히기를, 현재 고궁박물관의 입장방문객의 수는 고공행진을 하고 있고, 성수기든 비성수기든 방문접대량이 불균형이 되었다, 성수기 절정에 이르면 사람들로 북새통이다, 게다가 홀수 날 전에는, 고궁박물관은 인터넷으로 표를 예매할 수 있는 시스템을 업그레이드 하고 있다, 승객 유동량을 제한하는 업무가 각 방면으로 준비를 잘되기 위해, 여행사와 일반 방문객들도 인터넷에서 예매를 쉽게 할 수 있게 하기 위해서, 또한 적시에 구체적인 방안을 발표할 예정이다, 


       소식에 따르면, 고궁박물관은 작년에 이미 홀수날 안에는 사람들의 유동진로를 나누고, 비성수기 "주제무료일" 등 일련의 나누고 제한하는 정책을 실행했었다, 이번을 위해 방문객수를 나누고 제한했던 경험을 했다. 이 밖에도, 고궁은 더 나아가 구역을 크게 개방하고, 많이 기획하고 병행하기를 희망한다, 전면적으로 사람들의 유동량의 과학적인 관리와 이성적인 조절이 실현되기를 바란다.



    前夕 [qiánxī] 1.[명사] 전야. 전날 밤. 2.[명사][비유] 중대한 일이 일어나기 전. 전야. 

    刚性 [gāngxìng]  1.[명사] (물체의) 강성. 2.[명사] 강한 성질. ↔[柔性(róuxìng)] 

    措施 [cuòshī] [명사] 조치. 대책. 

    推行 [tuīxíng] [동사] (경험·방법 등을) 보급하다. 널리 시행하다. 추진하다. 

    形势 [xíngshì] 1.[명사] 정세. 형편. 상황. 2.[명사] 지세. [주로 군사적인 표현으로 쓰임] 

    人心所向 [rénxīnsuǒxiàng] [성어] 인심이 쏠리는 곳. 여러 사람이 바라고 지지하는 것. 

    居高不下 [jūgāobúxià] 고가행진 (High marching)

    人满为患 [rénmǎnwéihuàn] [성어] 사람이 많아 탈이다. 

    失衡 [shīhéng] [동사] 평형을 잃다

    卢浮宫 [Lúfúgōng] [명사][지리] 루브르미술관 

    单日 [dānrì] [명사] 홀수〔기수〕날. 

    限流 [xiànliū] [신조어] 승객 유동량을 제한하다. 

    操作 [cāozuò] 1.[동사] 조작하다. 다루다. 2.[동사] 일하다. 노동하다.

    并且 [bìngqiě] 1.[접속사] 게다가. 나아가. 그리고. 2.[접속사] 동시에. 또. 또한. 아울러. 

    淡季 [dànjì][명사] 비성수기. 불경기 계절. ↔[旺季(wàngjì)] 

    调控 [tiáokòng] [동사] 제어하다. 조정하다. 콘트롤하다. 

    并举 [bìngjǔ] [동사] 동시에 거행하다. 병행하다. 동시에 추진하다. 

    分流 [fēnliú] 

    1.[동사] (강물이) 갈라져 흐르다. 

    2.[동사][비유] (인원·차량·자금 등이) 다른 길이나 방향으로 움직이다. (사람들의) 진로가 나뉘다. 

    积累 [jīlěi]  

    1.[동사](조금씩) 쌓이다. 누적되다. 축적되다.
    2.[명사]축적된〔쌓인〕 것. 축적. 축적물.
    3.[명사][경제](자본의) 축적. 누적. 축재. 적립금. [국민 소득 중에서 확대 재생산에 쓰이는 부분]    ≒[积聚(jījù)]  

  • 추천강좌
  • 최강 新HSK 5급 - 쓰기
    최강 新HSK 5급 - 쓰기
    강사 : 노연서
    강좌수 : 20강
    최강 新HSK 3급 - 듣기
    최강 新HSK 3급 - 듣기
    강사 : 손슬아
    강좌수 : 15강
    최강 新HSK 3급 - 쓰기
    최강 新HSK 3급 - 쓰기
    강사 : 손슬아
    강좌수 : 15강
    최강 新HSK 3급 - 독해
    최강 新HSK 3급 - 독해
    강사 : 손슬아
    강좌수 : 15강
    다락원 Biz 중국어 마스터 현지 회화 (2)
    다락원 Biz 중국어 마스터 현지 회화 (2)
    강사 : 장쉐쟈오
    강좌수 : 20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