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최신 뉴스
게시글 수  |  3             관련 강좌 수  |  140
  • 华为在中美两国同时发起对三星侵犯知识产权诉讼
  • hsg | 2016.05.27 11:42
  • 华为在中美两国同时发起对三星侵犯知识产权诉讼



    北京时间5月25日凌晨消息,华为公司在美国和中国提起对三星公司的知识产权诉讼,包括加州北区法院和深圳中级人民法院。华为在诉讼中要求三星公司就其知识产权侵权行为对华为进行赔偿,这些知识产权包括涉及通信技术的高价值专利和三星手机使用的软件。

    作为主要的移动通信标准必要专利权人,华为致力于在“公平、合理、无歧视”原则的基础上进行专利许可,但华为认为其有权从使用其技术但未获得专利许可的公司获得合理赔偿。“智能手机行业健康发展的基础是行业内有大量的专利交叉许可协议来保障合法的技术共享。本着这一理念,华为多年来积极与行业内其他专利持有人进行谈判和交叉许可,先后与几十家业界友商签署了许可协议。”华为知识产权部部长丁建新说,“华为希望三星尊重华为的研发和知识产权成果,停止未获得许可情况下的专利侵权行为,以积极合作的态度与华为一起共同推动产业进步。”

     据世界知识产权组织(WIPO)公布的2015年国际PCT专利申请数量统计,华为技术有限公司申请了3898项专利,较上年增加了456项,连续第二年居全球企业之首。截止2015年底,华为在全世界范围内累计获得授权专利 50,377件,这些专利包括对智能手机具有很高价值的LTE通信、智能手机操作系统、用户界面等专利。


    화웨이, 中美양국서 삼성 상대 지식재산권 침해 소송 제기

    베이징시간 5월 25일 새벽, 화웨이회사가 삼성회사를 상대로 미국 캘리포니아 북부 법원 및 중국 선전(深圳) 중급인민법원에서 지식재산권 침해 소송을 제기했다는 보도가 있었다. 화웨이는 소송에서 삼성회사가 지식재산권 침해 행위에 대해 화웨이에 배상할 것을 요구했는데 여기에는 통신기술의 고가치 특허 및 삼성핸드폰에 사용된 프로그램이 포함됐다.

    이동통신 네트워크의 표준 필수 특허들의 주요 보유자로서 화웨이는 “공정하고 합리적이며 비차별적인” 원칙의 기초상에서 특허 라이선스하는데 힘쓰고 있다. 하지만 화웨이 기술을 라이선스를 배제한채 사용하는 회사로부터 합리적인 배상금을 받을 권리가 있다고 밝혔다.

       “스마트폰 산업이 건전하게 발전할 수 있는 기초는 업계 내 대량의 특허 교차 라이선스

    계약으로 합법적인 기술 공유를 보장하는 것이다. 이 이념에 따라 화웨이는 다년간 업계 내 기타 특허 소유자와 적극적으로 협상과 교차 라이선스를 진행하여 총 수십 개의 업계 파트너들과 라이선스 계약을 체결했다.”

     화웨이 지식 재산권 담당부 부장 딩젠신(丁建新)은 이같이 말했다. “삼성이 화웨이의 연구 개발과 지식 재산의 성과물을 존중해 라이선스 없이 특허를 침해하는 행위를 중단하고 화웨이와 함께 산업의 발전을 합께 추진하는데 적극적으로 합작하기를 바란다.”

    세계 지식 재산권 기구(WIPO)에서 공식 발표한 2015년 국제 PCT 특허 신청 통계수치에 따르면 화웨이 기술유한회사에서 3898건의 특허를 신청했는데 지난해에 비해 456건 증가되어 2년 연속 전 세계 기업 1위를 차지했다. 2015년 말까지 화웨이는 전 세계 범위 내에서 스마트폰의 가치 높은 LTE 통신, 스마트폰 조작 체제와 사용자 인터페이스 등을 포함한 총 50377건의 특허를 보유하게 되었다.

    (출처-신화망)

  • 추천강좌
  • 최신개정 다락원 중국어 마스터 4 (2)
    최신개정 다락원 중국어 마스터 4 (2)
    강사 : 이슬
    강좌수 : 18강
    최신개정 다락원 중국어 마스터 4 (1)
    최신개정 다락원 중국어 마스터 4 (1)
    강사 : 이슬
    강좌수 : 18강
    최신개정 다락원 중국어 마스터 3 (2)
    최신개정 다락원 중국어 마스터 3 (2)
    강사 : 이슬
    강좌수 : 20강
    최신개정 다락원 중국어 마스터 3 (1)
    최신개정 다락원 중국어 마스터 3 (1)
    강사 : 이슬
    강좌수 : 18강
    최신개정 다락원 중국어 마스터 2 (2)
    최신개정 다락원 중국어 마스터 2 (2)
    강사 : 차이린(공채은)
    강좌수 : 21강